11월까지 100만 투표 목표
전국 시군구에 추진본부 건설할 것

8일 윤석열 퇴진 열망을 하나로 모으는 국민투표가 시작되었다. 온라인(http://outvote.kr)과 더불어 노동 현장, 학교, 동네 길목 등 오프라인으로도 곳곳에서 투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총선을 통한 심판, 140만 탄핵청원에도 계속되는 윤석열 정부의 폭주에 폭발한 민심이 국민투표로 정확하게 드러날 전망이다.
8일 오전 노동자, 농민, 빈민, 청년학생, 시민사회, 유튜버 등 각계각층이 모인 가운데 ‘고쳐쓸 수 없는 정권! 참지말고 참여하자! 윤석열 퇴진 국민투표 돌입 선포 기자회견’이 진행되었다. 윤석열퇴진국민투표 추진본부는 국민투표를 윤석열 정권에 대한 모든 지표를 뛰어 넘어 퇴진투쟁의 새로운 국면을 창출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정권퇴진을 넘어 국민 절대다수가 행복한 사회를 만드는 사회 대전환을 위한 투표라고 설명했다.


윤석열정권퇴진운동본부(준) 박석운 공동대표는 여는말을 통해 “퇴진 구호를 넘어 민심을 객관화하는 방법으로 국민투표를 진행한다”며 “이후 수많은 시민사회, 종교, 문화예술, 학계 등 그야말로 전 사회 각계각층이 참여하는 투표로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윤석열퇴진국민투표 추진본부 김재하 본부장은 국민투표는 함께 만들어가는 것이라며 △시군구 풀뿌리 단체까지 국민투표 추진본부를 만들 것 △각 단체가 지지 선언, 성명서, 기자회견 등 진행할 것 △홈페이지를 적극 활용할 것 △기발하고 다양한 실천으로 신나고 유쾌하게 진행할 것 △참가권유 운동을 적극 벌일 것 △10월에 퇴진 투표 운동에 힘을 모을 것 등을 호소했다.
8일 추진본부의 국민투표 돌입 선포 기자회견을 시작으로 여러 단체와 지역에서도 투표 돌입 기자회견이 진행된다. 10일 오전 10시 ‘마트노동자들 윤석열 퇴진 국민투표 돌입 선언 기자회견’과 오전 11시30분 ‘윤석열퇴진, 사회대전환 서울지역 구별 시국촛불 공동 기자회견’이 예정되어있다. 이후로도 전국의 단체와 개인들이 기자회견과 성명을 발표하고 국민투표 운동에 돌입할 예정이다.
11월 2일에는 전국 시군구 국민투표 추진본부 대표자회의와 11월 9일과 20일, 12월 7일은 각각 민중총궐기가 예정되어 있다. 11월까지 100만의 윤석열 정권 퇴진 국민투표로 모여진 분노의 목소리가 하반기 광장을 뜨겁게 달굴 것으로 보인다.


▶ 윤석열 퇴진 국민투표 홈페이지
▶ 윤석열 퇴진 국민투표 각종 자료 게시판
https://xn--2q1b06oxla271a8pa69jgxs.com/youtvote
국민들에게 드리는 제안
“윤석열 퇴진 국민투표 참지말고 참여하자!”
국민들에게 드리는 제안
1. 윤석열 퇴진의 열쇠는 민심의 폭발입니다.
윤석열 정권 집권 2년 반 동안 대한민국은 망가지고 앞으로도 희망이 없습니다.
70%이상의 국민들은 ‘살다 살다 이런 정권 처음 본다. 해도 해도 너무한다. 3년은 너무 길다’며 정권퇴진의 목소리를 드높이고 있습니다.
총선을 통하여 심판하여도 귀를 닫고, 국회에서 민심을 반영한 모든 법안은 거부하고, 검찰권력을 마구 휘두르고 지지율이 10%대가 되어도 버틸려는 윤석열 정권.
이제 직접 나서는 길 밖에 없습니다.
윤석열 퇴진 국민투표는 나라의 주인인 우리 국민들이 직접 나서는 운동입니다.
윤석열 퇴진 국민투표는 퇴진을 넘어서 민심의 힘으로 한국사회 대개혁을 열어가는 운동입니다.
윤석열 퇴진 국민투표는 대통령이 잘못하는 중 뻔히 알면서도 감싸기에 전념하는 ‘국민의 힘’에 대한 엄중한 경고이며 퇴진 민심을 받드는데 주저하는 정치권에 대한 촉구입니다.
민심이 윤석열 퇴진 국민투표를 부르고 있습니다. 윤석열 퇴진 국민투표를 전민이 동참하는 압도적 대중운동으로 만들어 갑시다.
2. 윤석열 퇴진 국민투표, 함께 만들어 갑시다.
1)지역 곳곳 시군구 풀뿌리 단체까지 국민투표 추진본부를 만듭시다.
규탄,심판,불신임,탄핵,퇴진 등 표현은 달라도 마음은 하나입니다. 지역 곳곳 시군구 풀뿌리까지 국민투표 추진본부를 만들고 On-Off Line 국민투표소를 만듭시다.
노동자들의 일터와, 학교, 농어촌 마을, 공공시설, 종교시설 등 각계각층의 처지와 실정에 맞는 ‘정권 불심임, 퇴진운동’을 전개하고, 윤석열퇴진 국민투표로 마음을 모읍시다.
2) 동참지지 선언,성명서,기자회견 등을 발표하여 서로에게 힘을 줍시다.
윤석열 퇴진 국민투표는 기성 언론의 보도, 행정기관 및 예산의 도움 없이 순전히 우리의 힘으로 길을 열고 전국민이 함께 하는 운동입니다. 믿는 것은 오로지 민심뿐입니다. 선언,성명서,기자회견 등은 서로에게 많은 힘이 되고 널리 알리는 무기가 될 것입니다.
시기는 빠르면 빠를수록 좋고 횟수는 많으면 많을수록 좋습니다.
연대 연합 단체의 경우 같이 발표했다 하더라도 소속 개별 단체들도 특성에 맞게 회원들과 함께 또하는 게 좋을 듯합니다.
3) 홈페이지를 적극 활용합시다.
국민투표의 누적집계는 홈페이지로 집계되며 국민투표에 필요한 각종 홍보물과 정보는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다 있습니다.
많은 국민이 함께 하는 운동인 만큼 일일이 챙겨드리지 못할 듯 합니다. 홈페이지에 적극 활용하시길 부탁드리며 활용하는 것은 특별히 윤석열퇴진 국민투표 정신에만 훼손되지 않으면 창조적으로 변용할 수 있습니다.
4) 모범 답안은 따로 없습니다. 기발하고 다양한 실천이 모범입니다.
윤석열 퇴진 투표를 신나고 유쾌하게 진행합시다. 다양하고 기발한 방식과 구호,내용,규모로 실천하고 인증샷을 널리 알려 냅시다. 윤석열 퇴진을 전 국민적 문화로 만들어 냅시다.
5) 1.2.3.참가권유(챌린지) 운동을 적극 벌여 나갑시다.
많은 사람이 걸어야 길이 됩니다. 한사람이 시작하여 자기 가족 두사람으로, 그 두사람의 가족이 또 3명의 직장 동료,친구로, 수백 수천의 SNS(단톡,텔레방 등) 유튜브로… 마침내 전국민이 함께 하도록 합시다.
6) 특히 퇴진 투표 초반, 10월에 힘을 냅시다.
무슨 일이든 초반기세가 중요합니다. 8일부터 시작한 퇴진투표가 앞선 사람들이 10월 말까지 의미있는 운동으로 진행되면 많은 국민들이 퇴진에 대하여 자신감을 가지게 될 것입니다. 이때부터는 바람으로 되고 11월 9일을 지나면 쓸어 버릴 폭풍우가 될 것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