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학비 단식 풀고 대화 요청했으나 김 교육감은 노조간부 고소 계속

▲ 김석준 교육감과 면담이 파행으로 끝났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교육청 앞으로 달려가 한 노조원이 목에 끈을 매자 노조간부가 애타게 이를 말리고 있다.

17일 10시 교육감실에서 있은 이필선 학비부산지부장과 김석준 부산교육감의 대화

1. 이필선 : 노사신뢰 회복을 위해 양측의 책임과 권한 있는 인사로 협의기구 구성하자.

☞김석준 : ...(무응답)

2. 이필선 : 강제전보 철회하고 노사협의 진행하자.

☞김석준 : 9월1일자 전보는 그대로 보내고 노사협의 진행하자.

3. 이필선 : 고소고발 취하하고 노사신뢰관계 쌓아가자

☞김석준 : ...(무응답)

김석준 부산교육감이 끝내 학교비정규직 노동자들에 대한 강제전보를 밀어붙여 노사관계를 파국으로 몰고 있다. 학교비정규직노조 부산지부는 노사간의 대화 여건을 만들기 위해 23일간의 ‘강제전보 철회’ 단식농성을 중단했지만 부산시교육청은 전보를 강행한다는 방침을 굽히지 않았다.

이와 관련해 학비노조 부산지부는 17일 성명을 내어 “김석준 교육감은 ‘사전에 성실히 협의한다’는 단체협약 30조를 위반했으며, ‘전보는 충분히 협의해서 일방적으로 추진하지 않겠다’던 약속을 스스로 파기했다. 원만한 해결을 염원하며 중재에 나섰던 부산지역 시민사회의 양심의 소리를 저버렸다”고 강하게 비판했다.

한편, 김석준 교육감은 단식자를 포함한 노조 간부 16명에 대한 고소도 취하할 뜻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로써 노사간의 첨예한 대립이 파국으로 치닫는 게 아닌가는 우려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정한철 전교조 부산지부장은 민플러스와 통화에서 “부산교육청은 ‘차별과 불통’이라는 일방통행을 멈추지 않고 있다. 이번 일로 김석준 교육감은 돌아올 수 없는 강을 건너 버렸다”고 개탄했다.

▲ 학비 부산지부는 상복을 입고 관을 앞세우고 단식투쟁을 전개 했다.
저작권자 © 현장언론 민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