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노조 대책위 1차 명단 발표 회견 “공공부문 적폐 일소 위해 투쟁”

▲사진 : 보건의료노조 홈페이지

민주노총과 한국노총의 공공부문 노조들이 이른바 ‘적폐’ 기관장 10명의 이름을 1차로 공개하고는 공공부문 대개혁을 위해 사퇴하라고 촉구했다. 

양대노총 공공부문노동조합 공동대책위원회(공대위)는 18일 오전 여의도 한국노총 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촛불혁명의 준엄한 명에 따라 새 정부가 출범했음에도, 지난 최순실·박근혜 정부에 부역했던 많은 수의 공공기관장들이 공공부문을 국민의 품으로 돌려주고자 하는 공공대개혁을 방해하고 있다”면서 이같이 주장했다.

공대위가 이날 공개한 10명의 기관장은 한국철도공사 홍순만 사장, 코레일유통 유제복 사장, 한국석유공사 김정래 사장,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김옥이 이사장, 서울대병원 서창석 원장, 한국노동연구원 방하남 원장, 동서발전 박희성 사장 직무대행, 한국가스공사 이승훈 사장, 한국수산자원관리공단 정영훈 이사장, 대한법률구조공단 이헌 이사장이다. 

이들에 대해 공대위는 “국정농단 세력 또는 황교안 대행의 알박기로 임명됐으나 아직 사퇴하지 않은 기관장, 성과연봉제 강제도입을 위해 불법행위를 자행했으며 성과연봉제 폐기 등 새 정부의 정책수행을 거부하는 기관장, 국정농단 세력에 적극 부역한 전력이 있는 기관장으로 공공부문을 국민의 품으로 돌려주기 위해 지금 즉시 퇴출돼야 할 기관장들”이라고 사퇴해야 할 이유를 밝혔다. 

그러면서 공대위는 “이에 해당하는 적폐기관장들은 스스로에 대한 부끄러움을 조금이라도 안다면 지금이라도 즉시 사퇴하기 바란다. 공공대개혁을 위한 공공부문 노동자들의 하나 된 마음으로 명한다”고 거듭 사퇴를 촉구했다. 

이어 공대위는 “1차로 발표된 10곳의 적폐 기관장을 포함해 공공부문에서 적폐세력이 일소될 때까지 끝까지 투쟁할 것이며, 적폐세력의 인적 청산을 시작으로 공공기관의 공공성 회복, 지배구조의 민주적 개혁, 좋은 일자리 창출 등을 위한 공공대개혁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현장언론 민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