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유가족들에게 사과

유가족들과 합의 없이 세월호 참사의 단원고 희생 학생들을 제적처리하면서 갈등을 빚은 경기도 교육청이 항의 하루 만에 희생 학생들의 학적을 복원하겠다고 약속했다.

11일 경기도 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정순권 교육국장 주재로 대책회의를 열고 “단원고 희생 학생에 대한 제적 처리를 취소하고 학적 복원을 위한 행정 절차를 밟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의 명의로 된 복원결정문에는 “세월호 참사의 진실이 밝혀지지 않은 상황에서 행정적으로 학적을 정리한 것은 희생자들에 대한 예우가 아니”라며 “희생 학생들의 학적 복원과 함께 이번 사태로 유가족에게 마음의 상처를 준 것에 대해 깊이 사과드린다”고 했다.

세월호 희생 학생들이 사용했던 2학년 교실 존치와 관련해 ‘4·16 안전교육시설 건립을 위한 협약식을 가졌던 지난 10일 학부모들이 학적부를 떼면서 희생 학생들의 제적처리를 알게 됐고 곧바로 항의농성에 들어갔다.

한편 이날 오후에는 재학생 학부모 100여명이 사전 동의 없이 ‘기억교실’에서 책상과 걸상 등을 빼내려다 유가족과 충돌, 유가족 3명이 다쳐 병원으로 옮겨져 자칫 교실 문제로 학부모간 갈등이 불거지는 게 아닌지 우려가 제기되고 있다.

지난 10일 세월호 참사의 단원고 희생학생 유가족들이 학생들의 제적처리에 항의하며 단원고에서 밤샘농성을 벌였다. [사진제공 : 최창덕]
저작권자 © 현장언론 민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