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17일, 블라디보스토크 원동련방종합대학, 연해변강수족관, 아르니카생물사료합성공장 참관
[동영상] 16일, 콤소몰스크나아무레 비행기 공장을 참관

김정은 조선로동당 총비서가 5박6일 간의 러시아 방문 일정을 마치고 17일 귀국길에 올랐다고 로동신문이 보도했다.

김정은 총비서는 공식 방문일정 마지막 참관지인 블라디보스토크에 2일간 체류하면서 군사와 경제, 과학, 교육, 문화분야의 여러 곳을 참관했다.

김정은 총비서는 푸틴 대통령과 러시아 인민들이 가는 곳마다 극진히 환대해준 데 대하여 사의를 표하면서 러시아의 번영과 인민들의 복리를 축원했다고 로동신문이 보도했다.

이어 로동신문은 김정은 총비서의 이번 러시아 방문은 “동지적 우의와 전투적 단결에 뿌리를 두고 있는 전통적인 조러 선린협조의 유대를 더욱 굳건히 하고 관계발전의 새로운 장을 열어놓는 계기로 청사에 길이 빛날 것”이라고 평가했다.

 

김정은 총비서가 17일 블라디보스토크에 위치한 원동련방종합대학, 연해변강수족관, 아르니카생물사료합성공장을 참관했다고 로동신문이 보도했다.

조선로동당 총비서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장이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로씨야련방 울라지보스또크시의 여러 대상들을 참관하시였다

조선로동당 총비서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장이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9월 17일 원동련방종합대학,연해변강수족관,아르니까생물사료합성공장을 참관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이날 오전 원동련방종합대학을 돌아보시였다.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외무상 최선희동지,조선인민군 원수들인 리병철동지,박정천동지,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방상 강순남동지,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비서들인 오수용동지,박태성동지를 비롯한 수행간부들과 수행성원들이 동행하였다.

울라지보스또크시의 루쓰끼섬에 위치한 원동련방종합대학은 27개의 대학과 47개의 학부,400여개의 연구쎈터 및 실험실들을 가지고있는 대규모의 종합적인 과학교육연구중심지로서 원동지역의 자랑으로 되고있으며 특히 주체108(2019)년 4월 로씨야련방을 방문하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뿌찐대통령과 력사적인 첫 상봉과 회담을 진행하신 곳이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를 로씨야자연부원생태학상 알렉싼드르 꼬즐로브동지,연해변강행정장관 올레그 꼬줴먀꼬동지,원동련방종합대학 총장 보리스 꼬로베쯔동지가 맞이하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총장으로부터 대학의 규모와 교육체계,앞으로의 발전계획과 그 전망에 대한 종합적인 해설을 들으시였다.

김정은동지께서는 원동련방종합대학은 자신께서 뿌찐대통령과 처음으로 상봉한 곳이고 우리 류학생들이 있는 곳이여서 더욱더 친근해지는 대학이라고 하시면서 대학이 앞으로 더욱 훌륭한 발전을 이룩할것과 조로과학기술분야의 협조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리라는 기대를 표명하시였다.

원동련방종합대학 총장은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를 자기들의 대학에 모신것은 가장 큰 영광으로 된다고 하면서 김정은동지께 대학방문을 기념하여 선물을 드리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이어 대학구내의 해변가에 전개된 전시관들을 돌아보시였다.

김정은동지께서는 연해변강전시관과 공업무역성전시관을 참관하시면서 로씨야인민이 경제와 과학기술분야에서 이룩한 괄목할만한 성과들에 대하여 높이 평가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원동련방종합대학에서 공부하고있는 우리 류학생들을 만나시였다.

조국의 부강번영과 인민의 행복을 위하여,조로 두 나라의 친선단결을 위하여 외국방문의 대장정을 이어가시는 분망하신 속에서도 멀리 떨어져있는 자식에게 더 마음쓰는 친어버이의 심정으로 몸소 자기들을 불러주신 원수님을 우러러 류학생들은 《만세!》의 환호성을 목청껏 터치며 끓어오르는 감격과 격정을 금치 못하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류학생들의 학업과 생활을 세심히 헤아려주시며 조국은 동무들의 학업성과를 바라고 기다린다고,더 열심히 배우고 노력하여 위대한 우리 국가의 륭성번영에 한몫 단단히 하는 유능한 과학기술인재,혁명인재가 되여야 한다고 뜨겁게 말씀하시면서 그들을 한품에 안으시고 사랑의 기념사진을 찍으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류학생들에게 따뜻이 손저어주시며 작별인사를 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이어 연해변강수족관을 참관하시였다.

2016년에 개관된 연해변강수족관은 로씨야과학원산하 원동련방구 국립바다생물과학쎈터 분국으로서 바다생물들에 대한 보호증식과 교육에 이바지하고있는 과학교육종합체이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곱등어관에서 흰곱등어를 비롯한 바다동물들의 재주를 보아주시고 수족관의 여러곳을 돌아보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연해변강수족관이 뿌찐대통령의 직접적인 발기와 관심속에 훌륭히 일떠서 인민들의 사랑을 받는 과학연구기지,문화정서생활기지로 이름나고있는데 대하여 평가하시고 올가 쉡첸꼬관장이 친절하게 안내해준데 대하여 사의를 표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울라지보스또크시방문을 환영하여 로씨야자연부원생태학상 알렉싼드르 꼬즐로브동지와 연해변강행정장관 올레그 꼬줴먀꼬동지가 연회를 마련하였다.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외무상 최선희동지,조선인민군 원수들인 리병철동지,박정천동지,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방상 강순남동지,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비서들인 오수용동지,박태성동지를 비롯한 수행간부들과 수행성원들,로씨야련방주재 우리 나라 특명전권대사 신홍철동지,울라지보스또크주재 우리 나라 총령사 조석철동지가 연회에 초대되였다.

로씨야의 중앙과 지방의 간부들이 여기에 참가하였다.

연회에서 연설한 꼬즐로브 로씨야자연부원생태학상은 로조외교관계설정 75돐이 되는 의의깊은 올해에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로씨야련방과 울라지보스또크시를 방문해주신데 대하여 다시금 감사를 드리면서 로조 두 나라사이의 협조를 더욱 확대해나갈 의지를 피력하였다.

답례연설에서 박태성동지는 이번 방문의 성과적보장을 위해 최대의 성의와 노력을 기울인 로씨야련방정부와 인민에게 진정어린 인사를 전하면서 강대한 나라를 건설하고 그 위력으로 인류의 자주적이며 평화적인 발전에 적극 기여하려는 로씨야인민과 정부의 노력이 훌륭한 결실을 맺기 바란다고 말하였다.

연회에서는 울라지보스또크시 예술인들의 환영공연이 있었다.

연회는 시종 친선과 우의의 정이 차넘치는 따뜻한 분위기속에서 진행되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연회가 끝난 후 신홍철대사와 조석철총령사,총령사관 성원들을 만나시고 당의 대외정책을 받들고 해외에서 헌신적으로 사업하고있는 그들의 수고를 헤아려주시면서 뜻깊은 기념사진을 찍으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이날 오후 아르니까생물사료합성공장을 참관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를 알렉싼드르 게네랄로브 아르니까생물사료합성공장 유한책임회사 총재와 류드밀라 쩨꾸찌예바총사장이 맞이하였다.

김정은동지께서는 공장에 대한 종합해설을 들으시고 여러 생산공정을 돌아보신 다음 회사간부들과 따뜻한 담화를 나누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 공장종업원들의 마음을 담아 게네랄로브총재가 선물을 드리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공장방문을 기념하여 아르니까생물사료합성공장 유한책임회사 총재와 총사장,연해변강행정장관과 뜻깊은 사진을 찍으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울라지보스또크시방문을 마치시면서 로씨야의 중앙과 지방의 간부들이 친절하게 맞이하고 안내해준데 대하여 감사를 표하시였다.(끝)

김정은 총비서가 16일 콤소몰스크나아무레에 위치한 비행기 공장을 참관했다고 로동신문이 보도했다.

조선로동당 총비서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장이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유.아.가가린명칭 꼼쏘몰스크-나-아무레비행기공장을 참관하시였다

조선로동당 총비서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장이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로씨야련방 원동지역의 주요공업도시인 꼼쏘몰스크-나-아무레시에 도착하시여 유.아.가가린명칭 꼼쏘몰스크-나-아무레비행기공장을 참관하시였다.

꼼쏘몰스크-나-아무레시의 여러곳에는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장동지가 오신것을 환영합니다》라는 전광글발이 씌여져있었고 김정은동지를 환영하는 열기로 뜨겁게 설레이고있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9월 15일 아침 꼼쏘몰스크-나-아무레역에 도착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를 역에서 로씨야자연부원생태학상 알렉싼드르 꼬즐로브동지,하바롭스크변강행정장관 미하일 제그쨔료브동지,꼼쏘몰스크-나-아무레시장 알렉싼드르 죠르니크동지가 정중히 맞이하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 민족의상을 한 녀성들이 풍습대로 빵과 소금을 드리였다.

귀여운 어린이가 향기그윽한 꽃다발을 올리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두 나라 기발을 흔들면서 환영하는 로씨야어린이들에게 따뜻한 인사를 보내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로씨야영접간부들의 안내를 받으시며 유.아.가가린명칭 꼼쏘몰스크-나-아무레비행기공장으로 향하시였다.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외무상 최선희동지,조선인민군 원수들인 리병철동지,박정천동지,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방상 강순남동지,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비서들인 오수용동지,박태성동지,조선인민군 공군사령관 공군대장 김광혁동지를 비롯한 수행간부들과 수행성원들이 동행하였다.

1934년에 창립되여 위대한 조국전쟁시기 장거리폭격기들을 비롯한 각종 비행기들을 만들어 파시즘을 격멸하는데 크게 공헌한 공장은 로씨야에서 《Су》계렬의 전투기를 생산하는 공장가운데서 규모가 제일 큰 기업체로서 5세대전투기 《Су-57》을 비롯한 여러 전투기들과 려객기들을 생산하는 로씨야국방공업과 항공운수산업의 중추기지이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를 공장에서 로씨야련방정부 부수상 겸 공업무역상 제니스 만뚜로브동지,로씨야항공생산련합체 총사장 유리 슬류싸리동지,유.아.가가린명칭 꼼쏘몰스크-나-아무레비행기공장 지배인 알렉싼드르 뻬까르슈동지가 맞이하였다.

공장을 찾아주신 김정은동지를 환영하여 녀성종업원이 꽃다발을 드리였다.

공장종업원들이 다함없는 존경과 흠모의 정을 안고 뜨겁게 맞이하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지배인의 해설을 들으시며 설계연구소와 전투기동체조립직장,비행기날개생산직장,도장직장,려객기조립직장을 비롯한 공장의 여러곳을 돌아보시였다.

김정은동지께서는 공장의 생산현장 곳곳에 모셔져있는 21년전 이 공장을 찾으시였던 위대한 장군님의 영상사진문헌들을 보시면서 조로친선의 강화발전을 위해 불멸의 헌신과 로고를 바치신 위대한 장군님의 빛나는 생애와 업적을 경건한 마음으로 추억하시였다.

김정은동지께서는 전투기동체조립직장에서 시험비행사들을 만나주시고 《Су-57》전투기에도 오르시여 5세대전투비행기의 기술적특성과 비행성능에 대한 구체적인 해설을 들으시였다.

김정은동지께서는 공장에서 생산하고있는 려객기에 오르시여 성능을 알아보시고 《Су-35》전투기의 시험비행모습도 보아주시면서 공장의 일군들과 과학자,기술자,로동자들이 높은 선진기술과 강의한 정신력으로 우수한 생산성과를 달성하여 나라의 항공공업발전에 크게 기여하고있는데 대하여 높이 평가하시였다.

김정은동지께서는 로씨야비행기제작공업의 풍부한 자립적잠재력과 현대성,끊임없이 새로운 목표를 향한 진취적인 노력에 깊은 감명을 받은데 대하여 피력하시면서 앞으로 더 높은 생산장성으로 지속적인 발전을 이룩해나가기를 바란다고 따뜻이 고무격려해주시였다.

김정은동지께서는 공장참관을 기념하여 구내에 전시한 《Су-27》과 《Су-30》비행기앞에서 조로 두 나라 동행간부들과 함께 뜻깊은 사진을 찍으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공장방문을 환영하여 로씨야항공생산련합체 총사장 유리 슬류싸리동지가 오찬을 마련하였다.

오찬에서 발언한 로씨야련방정부 부수상 겸 공업무역상과 공장 지배인은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공장을 찾으시여 새세대비행기개발과 생산에 활력을 부어주시였다고 하면서 공장의 생산성과를 높이 평가해주신데 대하여 뜨거운 감사의 인사를 올리였다.

리병철동지는 답례사에서 김정은동지께서 사연깊은 이 공장을 찾으시여 조로관계발전의 력사에 길이 빛날 영광의 한페지를 또다시 새겨주신데 대하여 언급하면서 공장의 일군들과 종업원들이 뿌찐대통령의 령도밑에 나라의 국방력강화에 보다 큰 기여를 하리라는 확신을 표명하였다.

오찬회는 따뜻하고 화기애애한 분위기속에서 진행되였다.

오찬이 끝난 후 김정은동지께서는 공장의 일군들이 친절히 안내해주고 환대해준데 대하여 감사를 표하시고 참관을 기념하여 방문록에 《로씨야항공기술의 급진하는 발전상과 거대한 축력을 체감하며 2023.9.15 김정은.》이라는 친필을 남기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 로씨야련방정부 부수상 겸 공업무역상과 하바롭스크변강행정장관,로씨야항공생산련합체 총사장은 기념으로 선물을 드리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공장을 떠나시기에 앞서 훌륭한 비행기교를 보여준 시험비행사를 만나 축하해주시고 《Су-35》전투기를 배경으로 뜻깊은 기념사진을 찍으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로씨야의 항공기술이 외부의 잠재적위협들을 압도하며 급속한 발전을 이룩하고있는데 대하여 충심으로 되는 경의를 표하시고 공장의 앞으로의 발전성과를 축원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이날 오후 로씨야간부들의 환송을 받으시며 다음방문지를 향하여 출발하시였다.(끝)

 

김정은 총비서가 16일 블라디보스토크를 방문했다고 로동신문이 보도했다.

 

저작권자 © 현장언론 민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