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리 자르지 말고 철저한 진상규명과 사죄해야” 촉구

▲ 정대협과 '위안부' 피해 할머니들이 지난해 12월 정기 수요집회에서 한일간의 '위안부' 합의 타결 중단을 촉구하고 있다. [출처: 정대협 홈페이지]

한국정신대문제대책협의회(정대협)가 자신들을 종북으로 모는 대한민국어버이연합(어버이연합)의 집회에 청와대 행정관이 깊게 개입한 데 대해 진상규명과 사죄를 촉구했다.

정대협은 25일 성명을 발표해 “어버이연합과 청와대의 부적절한 밀월관계 속에서 정대협을 종북으로 모는 집회를 한 것은 뜻밖이라기보단 과연 그랬구나 싶은 슬픈 예감을 확인시켜줬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일본군성노예 관련 비상식적인 한일 정부간의 합의에 정대협을 비롯한 범시민사회가 손잡고 일어선 것은 당연한 것이었다”며 “박근혜 정권은 이런 단체들을 종북으로 몰아가며 기어이 합의를 강행에 자신들의 성과로 치장하고 싶은가”라고 규탄했다.

정대협은 “이번 사태를 청와대 행정관의 일탈 행위인 것처럼 짐짓 손을 놓고 꼬리 자르기식으로 무마하는지 지켜볼 것”이라며 “낱낱이 그 진실을 밝히고 국민 앞에 사죄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지난해 12월28일 일본군 ‘위안부’ 합의를 두고도 “정부의 과오였음을 인정하고 정의로운 해결을 위해 나서야 한다”고 촉구했다.

정대협에 따르면 지난해 한일간의 위안부 합의에 대해 정대협 등이 반발하는 움직임을 보이자 올 1월4일 엄마부대봉사단이 정대협 앞에서 기자회견을 연 이후 “이제 일본을 용서해야 할 때”라고 주장한 보수단체들의 집회가 계속됐다. 정대협은 이밖에도 “이들 단체는 정대협을 국가보안법 위반으로 고소하거나 서울역 등 곳곳에서 정대협 이사들에 대한 악의적이고 명예훼손적인 내용이 담긴 유인물을 시민들에게 배포했다”고 환기시켰다.

앞서 지난 11일 시사주간지 시사저널이 어버이연합의 회계장부를 입수해 이들이 일당을 지급하고 탈북자들을 집회에 동원한 사실이 드러나 어버이연합에 대한 지탄 여론이 높아졌다. 이후 여러 매체들이 전국경제인연합(전경련)이 어버이연합에 자금을 제공하고 현직 청와대 행정관이 특정 집회 참여를 요구한 사실 등을 추가로 폭로, 파문이 거세지고 있다.

저작권자 © 현장언론 민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