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뉴스] 615시민합창단, 창단 10주년 맞아 세 번째 정기연주회 열어

남북화해와 평화통일을 노래하는 ‘615시민합창단(단장 심재환)’이 창단 10주년을 맞아 세 번째 정기연주회를 열었다. 지난 17일 오후 서울 오류동역 인근 오류아트홀에서 ‘10년의 노래 통일길 꽃 피우다’라는 주제로 공연을 한 615합창단은 10년의 활동이 집약된 12곡의 합창곡을 선보였다.

지난 2009년 8.15행사 공연을 계기로 창단한 615합창단은 다양한 통일행사와 투쟁 거리에서, 추모의 현장에서, 그리고 멀리 바다 건너 재일동포들을 응원하는 통일마당 행사에서 늘 노래로 위로와 연대의 마음을 전하며 활동해 왔다.

이번 정기연주회에선 ‘615남북공동선언송’, ‘백두에서 한라 한라에서 백두로’, ‘잡은 손 다시는’ 등 통일 염원이 담긴 곡들을 비롯해 ‘잊지 마시오’, ‘우리를 보시라’, ‘인간의 노래’ 등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분들을 위로하고 재일동포의 민족교육을 응원하는 노래가 울려퍼졌다. 민족민주·통일 투쟁의 역사가 응축된 노래 하나하나에 250여 관객은 함께 울고 함께 환호하며 뜨겁게 호응했다.

또 발달(정서)장애 첼리스트 배범준 군이 초대손님으로 출연해 ‘그리운 금강산’ 등 환상적인 첼로연주를 선사했고, 합창단을 거쳐 간 옛 단원들로 구성된 OB팀도 찬조무대에 올라 큰 박수를 받았다.

▲ 여는 노래 ‘그렇게 하나’(615합창단 찬가)를 부르는 합창단

 

▲ 5년째 합창단을 이끌고 있는 이정아 지휘자의 인사말

 

▲ 615시민합창단 10년의 연혁이 화면에 보인다.

 

▲ 합창단 창단을 발기했던 한충목 고문과 심재환 단장이 ‘6.15남북공동선언송’ 도입부를 열창하고 있다.

 

▲ 흥겨운 율동을 곁들인 공연

 

▲ 발달(정서)장애 첼리스트 배범준 군이 초대손님으로 출연해 ‘그리운 금강산’ 등 환상적인 첼로연주를 선사했다.

 

▲ 강제징용노동자와 일본군‘위안부’ 할머니, 재일 조선학교의 투쟁 역사가 영상에 흐르고 있다.

 

▲ ‘위안부’ 할머니의 아픔을 노래하는 ‘잊지 마시오’

 

 

 

▲ 합창단 옛 단원들도 무대에 올라 ‘임진강’과 ‘통일메들리’를 불렀다.

 

 

 

 

▲ 창단 이래 지금까지 합창단을 이끌고 있는 심재환 단장의 감사 인사

 

▲ 마지막 노래 ‘잡은 손 다시는’을 함께 부르는 관객들

 

▲ 전·현직 단원들이 함께한 기념사진
저작권자 © 현장언론 민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