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말할 자격도 없으면서 횡설수설하지 말아야 한다’는 대변인 성명을 통해 남북장성급 군사회담에 대한 북측 입장을 발표했다. 성명에서 “경상적인 전투동원준비판정을 위해 조직된 이번 훈련은 우리 군대의 정상적인 훈련계획에 따라 우리의 령해권안에서 진행된것으로 하여 그 누구의 시비거리가 될수 없다”면서, “국제사회는 물론 미국과 일본도 이번 화력타격훈련을 두고 그 무슨 약속위반이 아니라는 립장을 밝혔는데, 왕청같이 남조선에서 황당무계한 소리들이 울려나와 우리는 놀라지 않을수 없었다.”고 밝혔다.

◯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외무성 대변인은 “일부 세력들이 최근에 진행된 우리의 군사훈련을 걸고들고있는 것과 관련하여” 입장을 밝혔다. “훈련을 통하여 언제 어느 시각에 명령이 하달되여도 즉시 전투에 진입할수 있게 만반의 태세를 갖추고있는 전연과 동부전선방어부대들의 신속반응능력이 다시금 확증되였다.”면서, “이번에 우리 군대가 진행한 훈련은 그 누구를 겨냥한것이 아닌 정상적인 군사훈련의 일환으로서 지역정세를 격화시킨것도 없다.”고 밝혔다.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외무성 대변인대답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외무성 대변인은 일부 세력들이 최근에 진행된 우리의 군사훈련을 걸고들고있는것과 관련하여 8일 조선중앙통신사 기자가 제기한 질문에 다음과 같이 대답하였다.

이미 보도된바와 같이 4일 조선동해해상에서는 전연 및 동부전선방어부대들의 대구경장거리방사포, 전술유도무기운영능력과 화력임무수행정확성, 무장장비들의 전투적성능을 판정검열하고 이를 계기로 전군을 명사수, 명포수운동에로 더욱 힘있게 불러일으키며 경상적인 전투동원준비를 빈틈없이 갖추도록 하는데 목적을 둔 화력타격훈련이 진행되였다.

훈련을 통하여 언제 어느 시각에 명령이 하달되여도 즉시 전투에 진입할수 있게 만반의 태세를 갖추고있는 전연과 동부전선방어부대들의 신속반응능력이 다시금 확증되였다.

그런데 우리의 이러한 정상적이며 자위적인 군사훈련에 대해 가시박힌 소리를 하는 일부 세력들이 있다.

우리가 지금까지 조선반도의 평화와 안정을 위해 중대한 전략적결단을 요구하는 조치들을 주동적으로 취한데 대하여 그리고 그에 대한 응당한 상응조치들이 취해지지 않아 6. 12조미공동성명리행이 교착상태에 빠진것과 관련하여 우리가 최대한의 인내심을 발휘하고있는데 대하여서는 꿀먹은 벙어리처럼 침묵을 지키던 나라들이 우리가 최근에 진행한 정상적이며 자위적인 군사훈련에 대해서만은 중뿔나게 나서서 가시박힌 소리를 하고있다.

이번에 우리 군대가 진행한 훈련은 그 누구를 겨냥한것이 아닌 정상적인 군사훈련의 일환으로서 지역정세를 격화시킨것도 없다.

어느 나라나 국가방위를 위한 군사훈련을 진행하고있으며 이것은 지극히 정상적인 일로서 일부 나라들이 다른 주권국가를 겨냥하여 진행하는 전쟁연습과는 명백히 구별된다.

지난 3월과 4월에만도 남조선에서는 미국-남조선합동군사연습 《동맹19-1》과 련합공중훈련이 진행되였으며 지금 이 시각에도 우리를 겨냥한 전쟁연습계획들이 끊임없이 작성되고있다.

그러나 어떤 리유에서인지 이러한 도발적인 군사훈련과 전쟁연습에 대해서는 누구도 일언반구하지 않고있다.

오직 우리의 정상적이며 자체방어적인 군사훈련에 대해서만 도발이라고 걸고드는것은 점차적으로 우리 국가의 무장해제까지 압박하고 종당에는 우리를 먹자고 접어드는 기도를 로골적으로 표출시킨것이다.

우리는 이에 대하여 대단히 불쾌하고 유감스럽게 생각하며 경종을 울린다.

일부 세력들이 그 누구의 충동을 받아 우리를 무턱대고 걸고들면서 우리의 자주권, 자위권을 부정하려든다면 우리도 그들도 원치 않는 방향으로 우리를 떠미는 후과를 초래할수 있다는것을 명심하는것이 좋을것이다.

우리는 이러한 세력들의 차후언동을 지켜볼 것이다.

◯ 하싼 루하니 이란대통령이 4일 “미국이 이란인들을 실망케 하고 제재압력을 가하여 인민들과 정부 사이에 불화를 조성하려고 꾀하고 있다”고 폭로하면서, “이란은 인민의 단합된 힘으로 미국의 압력을 물리칠 것”이라고 말했다고 보도했다.

◯ 러시아가 “승리자의 긍지와 자부심을 안고 위대한 조국전쟁승리의 날을 맞고 있다”면서, “2015년 위대한 조국전쟁승리 70돐을 맞으며 수도 모스크바의 붉은광장에서 진행된 열병식에서 한 연설에서 로씨야 대통령 뿌찐은 5월 9일을 성스러운 기념일로 평하면서 우리의 할아버지, 아버지들이 악마를 괴멸시키고 소멸한데 대해 긍지를 가진다고 강조하였다.”고 보도했다.

◯ “미국의 오클라호마주에서 1일 비행훈련에 돌아치던 공군비행기가 추락하였다.”면서, “비행기는 주의 서남부지역에 떨어져 박산났다고 한다.”고 보도했다.

◯ 이스라엘군이 5일 팔레스타인 가자지대에 대한 공습을 감행한 사실을 전했다. “이날 가자지대 중부지역 상공에 날아든 이스라엘군전투기들이 피난민수용소를 목표로 공습을 가하여 2명의 팔레스티나인을 살해하였다.”면서, “가자지대 보건기관은 이스라엘의 만행으로 4일과 5일에만도 12명이 목숨을 잃었다”고 폭로했다.

◯ “일본반동들의 반공화국적대시책동에 치솟는 격분을 금치 못하고 있다”면서 개천시 계급교양관을 소개하는 사진을 실었다.

◯ 쿠바 국가이사회 위원장 미겔 마리오 디아스 까넬 베르무데스가 4일 트위터를 통하여 자기 나라에 대한 미국의 적대행위를 규탄한 소식을 전했다. “미국이 베네수엘라에서 당한 저들의 패배를 만회하기 위하여 꾸바에 대한 적대행위와 위협을 감행하고 있으며 거짓 선전에 매여달리고 있다”면서, “그러나 미국은 절대로 꾸바에 대한 국제적지지를 무너뜨릴수 없으며 꾸바의 전진을 멈춰세울수 없다”고 강조했다.

◯ 러시아 외무성이 3일 공보를 발표하여 미국의 반쿠바 봉쇄를 끝장내고 국제법을 수호할것을 세계공동체에 호소한 소식을 전했다. 공보는 “미국이 ‘헬름즈-버튼법’을 통해 꾸바에서 활동하고 있는 외국기업들에 제재조치를 실시하여 반꾸바봉쇄를 강화한것은 용인할수 없는 행위”라면서 “이것은 꾸바만이 아니라 다른 국가들의 자주권에 대한 로골적인 침해로 된다”고 주장하였다.

◯ 유럽동맹 외교 및 안보정책담당 고위 대표가 유엔의 무기거래조약에서 탈퇴하기로 한 미국의 결정을 비난한 소식을 전했다. “미국의 조약 탈퇴는 불법적인 무기 밀매를 반대하는 국제적인 투쟁에 장애를 조성할 것”이라고 경고하면서, “불법적인 무기거래는 세계의 많은 지역에서 계속 큰 재난을 초래하고있으며 분쟁과 테로, 조직적범죄를 조장시키고 있다”고 밝혔다.

[제목으로 보는 오늘자 로동신문]

-수난자의 운명 : 해방전 일제는 우리 나라 북부지대의 어느 한 발전소공사장에 헌병, 경찰대를 대대적으로 파견하고 수많은 감독, 십장놈들을 ...

-당의 강화발전을 위한 길에서 : 영원히 위대한 수령님들의 당으로

-산골마을의 자랑 : 벽동군 남중리를 찾아서

-력사적인 판문점선언채택 1돐에 즈음하여 여러 나라 출판보도물이 특집, 인사 담화 발표

-이란, 단합된 힘으로 미국의 압력에 맞서야 한다고 강조

-러시아, 전승의 력사를 고수해나가려는 노력

-인류문명 말살에 광분한 나치스

-운행길에 새겨가는 녀성운전사의 아름다운 삶의 자욱 : 수도건설위원회 갈림길기동려단

-윁남녀성동맹대표단 만경대 방문, 여러곳 참관

-새로운 생산공정 확립

-절세위인을 높이 모시여 우리는 언제나 승리하리라

-철도설계연구원 창립 70돐 기념보고회 진행

-말할 자격도 없으면서 횡설수설하지 말아야 한다 : 북남장령급군사회담 우리측 대표단 대변인 대답

-당의 사상관철전에서 발휘된 참신한 사업기풍 : 수도려객운수국 당위원회 일군들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외무성 대변인대답 : 최근에 진행된 우리의 군사훈련을 걸고들고 있는 것과 관련하여

-미공군비행기 추락 : 미국의 오클라호마주에서 비행훈련에 돌아치던 공군비행기가 추락

-이스라엘군의 공습만행 : 이스라엘군이 팔레스티나의 가자지대에 대한 공습을 감행

-경영형편 악화 : 미국의 전기자동차 제작업체인 테슬라회사에서 1/4분기에 수입이 37% 감소

-일본에서 어린이수가 계속 줄어들고있다

-일본반동들의 반공화국적대시책동에 치솟는 격분을 금치 못하고있다.

-자주시대의 앞길을 휘황히 밝히신 불멸의 업적

-애국위업의 생명선을 지켜

-조국광복회창립 83돐에 즈음하여 스위스단체들 공동성명 발표

-꾸바국가리사회 위원장 미국의 적대행위를 규탄

-미국의 반꾸바봉쇄책동을 끝장낼것을 호소

-미국의 무기거래조약탈퇴결정 비난 : 유럽동맹 외교 및 안보정책담당 고위대표

-헌법 개정 반대 집회 : 일본 도꾜에서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동상을 찾아 라오스로병련맹대표단 경모의 정 표시

-제14차 건축미학토론회 진행

-조선반제로병위원회 성원들과 라오스로병련맹대표단사이의 회담 진행

-승리의 백과전서 : “당정책은 당원들과 근로자들의 사업과 생활의 유일한 지침입니다.”

-푸초와 우리 생활

-전기덕을 보고있는 맹산군 산림경영소

-의학과학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한 연구사업에 집체적지혜를 합쳐간다.

-분조장의 진정 : 북청군 청흥과수농장 과수제3작업반 1분조장 박명길동무

-꽃펴나는 꿈, 짓밟히는 희망

-철길강도를 높이는 사업 활발 : 함경북도에서

-날바다우에 만년방조제를 쌓아나간다 : 간석지 건설장에서

-최룡해동지가 북마께도니아공화국 대통령당선자에게 축전을 보내였다

-억만금에도 비길수 없는 재부

-조건보다 대중의 정신력을 먼저 보자

-계급교양의 전초선을 지켜선 당사상전선의 기수들

-30여개 대상의 골조공사 련이어 완성 : 순천린 비료공장 건설장에서

-도로기술개건사업을 근기있게

저작권자 © 현장언론 민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