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당·민중당 지도부 “분단적폐 정당에게 미래는 없다” 경고도

문재인 정부와 더불어민주당이 추진하는 판문점선언의 국회 비준에 자유한국당이 반대 입장을 고집하자 10일 원내 진보정당들이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정의당 이정미 대표는 이날 당 상무위원회의 모두발언에서 전날 김병준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장이 국회 비준 반대 입장을 내놓은 것과 관련해 “지난달 16일 대통령과 여야 5당 원내대표 회담에서 자유한국당 또한 ‘3차 남북정상회담 성공에 적극 협력’하겠다고 약속했던 것과도 어긋난다”며 “3차 남북정상회담 개최의 목적이 바로 판문점선언 이행에 있는데, 판문점선언 비준을 ‘묻지마 반대’하면서 어떻게 3차 정상회담에 협력할 수 있느냐”고 꼬집었다.

이어 “비핵화에 진전이 없다는 것은 자유한국당의 일방적 주장이며, 판문점선언 반대는 비핵화 진전을 가로막는 자가당착이다. 판문점선언에 대한 자유한국당의 반대는 이미 지난 지방선거에서 국민의 심판을 받았다”면서 “비준이 답이 아니라면, 어떻게 하라는 것인지 대안이라도 내놓으라. 구제불능의 냉전세력으로 낙인찍혀 국민에 의한 도태를 원하는 것이 아니라면, 자유한국당은 비준에 대한 무조건 반대 입장을 철회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민중당 김종훈 원내대표도 이날 당 대표단회의 모두발언에서 “사사건건 한반도 평화에 발목을 잡는 자유한국당에게는 경고한다. 평화를 바라는 국민들의 요구에 귀 기울여야 한다”면서 “분단적폐 정당에게 미래는 없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그들이 믿고 의지하는 미국도 지금은 결코 그들 편이 아니다. 시대가 달라졌다. 시대의 흐름은 평화”라고 강조했다.

같은당 최나영 공동대표도 모두발언에서 “(자유한국당은)판문점선언에 국회 비준으로 법적 효력을 부여하면, 향후 ‘연내 종전선언 및 평화협정을 보증’하게 된다며 우려를 표했다. 이로써 자유한국당은 ‘종전과 평화번영’의 새 시대로 나가는 것을 뚜렷이 거부함으로써 자신의 존재이유가 냉전지속과 평화방해에 있다는 것을 제 입으로 입증하고 있다”며 “자유한국당은 또 판문점선언 국회비준에 의한 국민의 재정적 부담을 언급했다. 자유한국당은 분단 73년의 시간동안 집권해온 세력으로서, 국민혈세로 가장 막대한 분단비용을 탕진해 온 세력이다. 이른바 ‘비용’문제를 언급할 자격이 없다”고 일갈했다. 

저작권자 © 현장언론 민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