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중앙통신 등 11일 김정은 위원장 싱가포르행 사실 일제히 보도

▲ 지난 10일 싱가포르로 가기 위해 평양국제비행장에서 출국하는 김정은 국무위원장을 김영남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장 등 북의 간부들이 환송하고 있다.[사진 : 조선중앙통신 홈페이지]

조선중앙통신과 로동신문 등 북한(조선)의 언론들이 11일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북미정상회담 참석을 위해 싱가포르에 간 사실을 일제히 보도했다. 

이날 조선중앙통신 등은 <우리 당과 국가, 군대의 최고령도자 김정은 동지께서 미합중국 대통령과의 력사적인 첫 상봉과 회담을 위하여 평양을 출발하시였다>는 제목의 기사에서 “김정은 동지께서 조미수뇌상봉과 회담이 개최되는 싱가포르공화국을 방문하시기 위하여 10일 오전 중국전용기로 평양을 출발하시였다”고 알렸다. 

중앙통신은 이어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동지와 도날드 제이. 트럼프 미합중국 대통령 사이의 력사적인 첫 상봉과 회담이 6월12일 오전 싱가포르공화국에서 진행되게 된다”면서 김영철, 리수용 로동당 부위원장 등이 수행한다고 전했다. 

통신은 또 평양국제비행장에서 진행된 김 위원장 환송 의식에서 김영남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장, 최룡해 로동당 부위원장, 박봉주 내각 총리 등이 환송했다면서 “당 및 정부지도간부들은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동지께서 조미 두 나라 사이의 첫 수뇌상봉과 회담에서 훌륭한 성과를 거두시고 부디 안녕히 돌아오시기를 충심으로 축원하였다”고 보도했다.

그러면서 통신은 “전 세계의 비상한 관심과 기대 속에 력사상 처음으로 진행되는 조미수뇌회담에서는 달라진 시대적 요구에 맞게 새로운 조미관계를 수립하고 조선반도의 항구적이며 공고한 평화체제를 구축하기 위한 문제, 조선반도 비핵화를 실현하기 위한 문제들을 비롯하여 공동의 관심사로 되는 문제들에 대한 폭넓고 심도 있는 의견이 교환될 것”이라고 정상회담의 주요 의제를 소개하기도 했다. 

통신은 또 별도의 기사에서 김 위원장이 싱가포르에 도착한 사실과 싱가포르공화국 대통령궁전에서 리 시엔 룽 수상을 접견한 사실을 각각 보도했다. 

저작권자 © 현장언론 민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