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들 폭발적 반응, 실시간 검색어 1위

[박근핵닷컴 누리집 화면 갈무리]

“대통령 탄핵을 요청합니다!”

지역구 의원에게 탄핵 요청 이메일을 보내는 절차를 간편하게 만들어 준 사이트 ‘박근핵닷컴’이 말 그대로 ‘핫’하다. ‘박근핵닷컴’은 2일 오후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1위를 차지하는 등 시민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는 동시에 놀라운 참여도 이끌어내고 있다.

해당 사이트(https://parkgeunhack.com)는 ‘의원 찾기’와 ‘청원 보내기’ 기능을 합쳐놨을 뿐만 아니라 국회의원 300명의 사진과 사무실 연락처, 이메일, 트위터, 페이스북 등의 정보를 게재했다.

지역구 의원을 검색해 바로 탄핵 청원 이메일을 보낼 수 있다. [박근핵닷컴 누리집 화면 갈무리]

박근핵닷컴을 제작한 익명의 시민은 소개글에 “어떻게 뭘 더해야 그녀를 대통령직에서 물러나게 할 수 있을지 고민”했고 “그 결과가 박근핵닷컴”이라고 밝히며 “국민의 힘으로 올라간 자리에 있는 이들을 국민의 힘으로 움직이는 경험을 함께 해주시기 바란다”라고 전했다.

‘박근핵닷컴’은 지난 1일 밤 11시부터 서비스를 시작해 2일 현재 오후 6시를 기준으로 아직 19시간이 경과된 정도인데도 이미 19,000명이 훌쩍 넘는 시민이 해당 사이트를 방문해 청원 이메일을 발송한 현황이 공개돼 있다. 

탄핵 청원을 한 시민의 ‘한줄 메시지’도 시선을 끈다. 누리꾼들이 남긴 메시지 중에는 “당신 지역구 유권자요. 탄핵에 찬성하시오”, “충청인 자존감을 지키고 역사의 죄인이 되지 마시오” 등 글쓴이가 xx지역의 유권자 ooo로 공개돼 시민들의 생동감 있는 목소리에 더욱 힘이 실린다.  

청원을 발송한 시민들의 한 줄 메세지. [박근핵닷컴 누리집 화면 갈무리]
저작권자 © 현장언론 민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