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선브리핑] 2월 12일

▲ “대놓고 국민 우롱, 사기 정당 ‘두 한국당’ 심판” 촉구하는 민중당 김종훈 의원 [사진 : 민중당]
▲ “대놓고 국민 우롱, 사기 정당 ‘두 한국당’ 심판” 촉구하는 민중당 김종훈 의원 [사진 : 민중당]

김종훈, “대놓고 국민 우롱, 사기 정당 ‘두 한국당’ 심판”

김종훈 민중당 국회의원(울산 동구)이 12일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비례용 위성정당 ‘미래한국당’을 창당한 자유한국당에 “국민을 우롱한 사기 정당”이라고 비난하며 “국민 앞에 사죄하라”고 촉구했다.

김 의원은 8년 전인 2012년 2월13일을 떠올리며 “2월13일인 내일은 2012년 박근혜 씨가 한나라당을 새누리당으로 바꾸고 선관위에 정당등록증을 새로 발급받은 날”이라며 “(이는) 전형적인 총선용 당명 바꾸기”였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김 의원은 “새누리당은 박근혜 국정농단 사건에 원죄를 가진 정당으로, 이 원죄를 씻기는커녕 ‘친박이요, 비박이요’ 싸워대던 사람들이 21대 총선을 앞두고 다시 통합하려 한다”며 이들을 “그냥 ‘도로 박근혜당’”이라고 규정짓는 한편, “미래한국당을 창당해 의석수 늘이기, 정당보조금 늘리기”에 나서는 등 “(자유한국당이) 사기를 치고 있다”고 규탄했다.

김 의원은 또, 중앙선거관리위원회를 향해서도 “‘하지 말라고 한 적 없으니 다 해도 된다’는 식으로 개정 선거법 취지를 몰각하고, 정당성립의 기본 요건도 제대로 갖추지 않은 채 대놓고 국민들 앞에 사기 치는 미래한국당 설립을 거부하라”고 요구했다.

부산 노동자들, ‘국회 자주독립선언’ 모은다

총선을 앞두고 21대 국회를 “친일잔재 청산 국회, 자주독립 국회”로 만들기 위한 부산노동자들의 움직임이 분주하다.

부산노동자겨레하나는 ‘국회 친일청산을 위해 먼저 입법되어야 할 법안’, ‘자주독립 국회를 만들기 위해 먼저 시행되어야 할 일’ 등에 대한 질문을 담아 노동자들을 대상으로 ‘국회 자주독립 선언’을 모으고 있다.

이들은 노동자들의 선언을 받아 21대 국회에 직접 전달할 예정이며, 4월엔 부산 초량동에 위치한 소녀상과 강제징용노동자상 주변에 ‘사발통문’ 형태로 게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부산에선 ‘아베규탄 부산시민행동’, ‘적폐청산·사회대개혁 부산운동본부’가 ‘친일파 없는 국회 만들기 운동’을 선포하고 ‘친일정치인, 노노(NONO) 후보 선정’, 3월1일 ‘국회 독립만세 부산시민 대회’, 그리고 ‘친일파 없는 국회 만들기 1만 부산시민 국회 독립선언’ 모집 활동을 벌이고 있다.

“국민생명 위협하는 극단적 정치투쟁 중단하라”

더불어민주당이 대변인 브리핑을 통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대응을 위한 국회 특별위원회(특위) 명칭을 두고 ‘우한 특위’를 고집하는 자유한국당을 맹비난했다.

민주당은 “방역과 국민안전의 최일선에 있어야 할 국회는 아직 할 일을 제대로 하고 있지 못하다”면서 “어제(11일) 가까스로 2월 임시국회 개회에 합의했지만 자유한국당은 세계보건기구(WHO)의 합리적 권고도 무시한 채 ‘우한 폐렴’이라는 명칭만 강조하며 일주일 넘게 특위 구성을 방해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민주당은 이어 “(이는) ‘정부가 중국 눈치를 본다’는 ‘색깔론 외교적 주장’을 펼치기 위한 무리수”, “몽니도 이런 역대급 몽니가 따로 없다”고 힐난했다.

저작권자 © 현장언론 민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