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선 이슈 따라잡기

미래한국당 사무실은 논 위에 빈 창고

자유한국당이 비례 위성정당으로 출범시킨 미래한국당 울산시당 사무실 주소가 논 위에 있는 빈 창고이고, 일부 시도당 사무실은 자유한국당과 주소가 같은 것으로 나타났다.

더불어민주당에게 “위성정당이 아니라 위장정당이라는 비판을 들어도 싸다 싸.

황교안, “1980년에 무슨 사태로 휴교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모교인 성균관대학교 앞에서 어묵을 먹다가 “1980, 그 때 뭐 하여튼 무슨 사태가 있었죠? 1980년 학교가 휴교되고 뭐 이랬던 기억도 그러네요라고 말했다. 여기서 무슨 사태? 5.18광주민주화운동을 과거 군부독재시절 ‘5.18광주사태로 부르던 것을 의미하는 것 아니냐는 비난을 받았다.

자유한국당은 논란이 일자 황교안 대표가 당시 언급한 내용은 1980517일에 있었던 휴교령에 따라 대학을 다닐 수 없게 되었던 상황에 대한 것이라고 해명했지만 5.17계엄령 확대가 5.18광주민주화운동의 도화선이 었다는 점에서 해명이 오히려 확증이 된 느낌.

황 대표는 “5·18 사태가 발생하고 나서 5·18 폭동이라고 했다. 이후 20년 후 민주화운동으로 변질됐다고 한 이종명 의원을 비롯해 북한군이 개입한 폭동5.18망언을 한 김진태, 김순례, 이완영, 백승주 의원에 대해 아무런 징계를 하지 않았다.

황교안, “종로에 전셋집 알아봐야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이승만 동상 앞에서 묵념한 후 현재 보유하고 있는 서초구와 용인 아파트를 어떻게 할 생각이냐는 기자의 질문에 정리하는 절차를 밟고 있다종로 사무소나 전셋집을 당연히 알아봐야 한다고 말했다.

강남 서초 아파트를 정리하고 종로 전셋집에 살겠다? 황 대표의 총선 당락보다 종로 전셋집이 더 궁금해 진다.

홍준표, 험지 출마 요구에 양산을도 험지다

고향인 경남 밀양·의령·함안·창녕 지역구에 예비후보로 등록한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가 당이 나의 고향 출마를 적극 저지하고 있어서 부득이하게 경남 험지 중 양산을로 지역구를 이전해 출마할 의향이 있음을 밝혔다.

자유한국당 공천관리위원회(공관위)는 홍 전 대표에 수도권 험지 출마를 종용해 왔다.

이날 홍 대표는 지금 서울로 올라오라는 것은 (종로에 나가는) 황 대표의 백댄서를 하라는 것인데 그럴 생각이 전혀 없다. 공관위 마음대로 결정하라고 말했다.

홍 전 대표와 김태호 전 경남도지사 등 영남권 중진을 정리하고 보수통합을 노리던 자유한국당 공관위가 어떻게 나올지 사뭇 궁금해 진다.

저작권자 © 현장언론 민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